드디어 신안산선이 착공에 들어갔네요.
그래서 오늘은 신안산선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그에 따른 수혜지역은 어디일지에 대해 살펴보려합니다.
신안산선은 1994년 계획이 확정되었으나 그동안 여러 우여곡절끝에 드디어 올 9월에 착공예정에 들어갔습니다.
신안산선은 광역철도노선으로 경기 서남부의 안산시,시흥시,광명시를 거쳐 서울의 주요 요지인 가산디지털단지, 영등포, 여의도를 잇는 노선으로 5년간 3조3000억이라는 거대한 금액이 들어가는 지하 깊은 곳에서 초고속으로 달리게 되는 노선입니다.
일반 지하철 시속 55Km의 거의 두배 이상으로 안산에서 여의도까지 25분에 가능하다 합니다.
2019년 9월 9일 착공식이 개최되었는데
서해선 공용구간인 시흥시청-원시 구간은 2018년 수도권 전철 서해선이 완공 개통되었고 신안산선 1단계 구간 개통예정 시기는 2024년 입니다.
몇년 늦어질 거라는 것은 예상해야겠지요,
신안산선은 총 15개의 역세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서울역까지의 2단계 구간도 도 이야기 되고 있다 합니다.
2024년 개통 예정이라 하지만 몇 년 늦어질거는 예상해야겠지요,
신안산선은 교통 약체지역이었던 서남권의 핵심 노선이 될 것입니다.
특히 신안산선뿐만아니라 4호선에 소사-원시선, 월곶-판교선에 곧 개통 예정인 한대앞역 환승역의 수인선에 초지역 KTX까지 여러 노선이 복합적으로 효과를 누릴 것이 예상됩니다.
그럼 신안산선 개통으로 호재 지역을 알아볼까요,,
그 첫번째는 안산이어야겠지요,,
수도권에 위치하여 있으면서도 상대적으로 교통여건이 좋지 않은 곳이라 할 수 있었는데
1호선도 일부 다니지만 현 4호선에 곧 수인선이 개통되고 인천발 KTX가 초지역에 정차하게 되면 안산도 교통 여건은 훨 좋아지겠지요,
다음은 신도림과 영등포지역입니다.
영등표지역은 많이 올랐지만 아직도 덜 오른 지역을 잘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다음은 시흥 장현지구입니다.
소사원시선, 월곶판교선, 신안산선이 트리플 역세권을 이루면서 투자 가치가 있다 할 수 있겠네요.
더 추가한다면,,,
서울시 금천구, 목감, 광명역 등도 큰 수혜지역 이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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